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 4연패 경상북도 해단식

by 박인돌 2023. 12. 11.
728x90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종합우승의 영광을 차지한 경북도는 4일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이철우 도지사, 임종식 교육감, 김장호 구미시장을 비롯해 입상선수 및 지도교사, 학교장 등 관계자 2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경북선수단 해단식 열고 선수단 해단식을 가졌다.

해단식은 △대회 경과보고 △입상선수 및 지도교사 유공자 시상 △격려사 및 축사 △4연패 기념 사인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올해 전국대회는 충남 보령해양머드박람회장 등 6개 경기장에서 진행됐으며 50개 직종에 전국 1,691명의 선수가 참가했다.경북도는 48개 직종에 147명이 참가해 금 9, 은 15, 동 18개를 수상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또 우수 육성기관 은탑 수상, 금오공고, 동탑 수상에 신라공고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고 특히, 대회 최상위점수를 획득한 선수에게 수여되는 대통령 표창에 경북도 소속 경북소프트웨어고 박민혁(클라우드컴퓨팅) 선수가 최고 선수의 영예를 안아 경북도 숙련 기술의 우수성을 더 높여주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4년 연속 전국기능경기대회의 최고 성적 달성은 경북이 전국 지자체 중 최초”라며, “이는 경북 기술경쟁력이 곧 대한민국 최고의 기술경쟁력임을 여실히 드러냈다”며 “경북선수단의 역대 최대 전적인 4연패 쾌거에 찬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또 “기술이 곧 미래라는 신념 아래 우수한 기술인 양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지속해서 발굴토록 하고, 내년도 전국기능경기대회 개최지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단복 오른쪽팔에 도지사 사인을 왼쪽에 교육감 사은을 하는 이벤트도 열었다

전국대회 4연패  자축하며 시상식과 단복에 도지사님 교육감님 사인회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는 시간이었다



 

728x90

댓글